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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 포트폴리오 작성 꿀팁 5가지

jinseimarketing 2024. 6. 18. 22:29

안녕하세요!

지원서 작성할 때

포트폴리오를 내는 항목을 보셨을거예요.

포트폴리오 제출 필수는 아니라는데 내야 하나?

낸다면 어떤 내용을 써서 내야 하지?

이런 고민을 한번씩은 다들 해보셨죠?!

오늘은 담당자 눈에 띄는

포트폴리오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하나하나 알려드릴게요 !

1. 표지

추상적인 표현보다

마케팅에 직접 관련된 용어로 쓰면

전문성을 더 드러낼 수 있어요!

ex) 콘텐츠 기획과 제작 역량을 통해 KPI를 반드시 달성하는 ㅇㅇㅇ입니다.

표지 제목을 역량에 맞춰서 다양하게 만들어 보는게 좋아요.

2. 인적 정보 및 스킬

이력서와 포트폴리오를 함께 보지않아서

내가 누군지를 알리기 위해

사진과 인적정보 일부는 있어야 해요.

그 다음은 하드스킬과 소프트 스킬

적어볼거예요.

하드 스킬은 내가 보유하고 있는 스킬을 말해요.

다룰 수 있는 툴 로고를 붙여서 가시성있게 보여주면 좋아요.

소프트 스킬내가 보유한 역량으로

커뮤니케이션 스킬, 리더십, 문제해결 능력과 같이

비기술적인 부분을 말해요.

구체적인 수치 등으로 적을 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하드 스킬과 연관 시켜서 적어주면 좋아요.

3. 목차

가시성 있는 포트폴리오를 만들기 위해서

목차는 필수예요.

수 많은 지원자들의 포트폴리오를 검토 하느라 지쳤을

담당자를 위해서 미리 예고를 해주는 거예요.

가시성있게 적는 것이

포트폴리오의 핵심이에요!

4. 전체적 플로우 정하기

포트폴리오 작성 전체적 플로우는

두가지 방법 중 선택하시면 돼요.

1) 프로젝트별로 하는 경우

프로젝트별로 할 경우 어떤 역량이 있는지 잘 보여줘야 해요.

시간 순으로 나열하지 말고 지원직무에서 중요하게 여기는 순으로 다시 재배열 하는게 좋아요.

 

2) 보유한 역량별로 경험 정리하는 경우

콘텐츠 제작 역량

경험1

경험2

데이터 분석역량

경험3

 

역량별로 구분하고 경험을 나열하는 방법이에요.

과정을 상세하게 작성해서 얼마나 기여했는지 알 수 있어야해요.

5. 내용 작성

1) 적어야할 내용

본격적으로 내용을 적어볼건데

기간, 참여인원, 기여도, 주요내용, overview 와 같이

구체적으로 풀어서 써주면 파악하기 좋아요.

협업해서 같이 한 프로젝트들이 많기 때문에

기여도 70%와 같이 추상적인 수치 말고

구체적으로 어떤 역량을 발휘했는지 적어주면 더 좋아요.

2) 글씨

강조할 내용은 글씨에 강조하는 색상을 넣어서 한 눈에 들어오게 작성해요.

대신 여러색을 사용하거나 너무 쨍한 색을 사용하지 말고

눈에 편안한 색상으로 한 눈에 들어오기 쉽게 만들어야 해요.

글씨사이 여백도 중요해요.

다쓰고 내 말로 읽어보고 숨이차는 부분은 문장을 끊어주는 것

작은 꿀팁이에요!

3) 작업물 넣기

이때 포트폴리오에 이미지를 강조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작업물을 강조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아요.

 

이런 경험을 했다라는 증거와 같은 것이라

작업물 위주로 작성할 필요는 없고

작업물이 나올 때 까지의 과정을 자세히 작성하는게 더 중요해요.

이렇게 해서 오늘은

포트폴리오 작성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여유를 가지고 대략적으로 초안을 작성해 놓고

조금씩 채워나가다보면

완성도 있는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을 거예요!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위 포스팅은 유데미 디지털 마케팅 8기 수업내용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